shift + page down
10프레임 씩 이동
shift + +,-
mode 위, 아래 선택 (26강)
J, K
맨 앞 프레임. 뒤 프레임 선택
[, ]
끈어주기(프레임)
Toggle swiches/mode
이것 클릭 변환, T 체크 > 알파채널 밑에 먹게함.
Layer > New > Solid
하나의 도화지를 만든다.
File > Interpret Footage > Main > Loop:___Times (Ctrl + Y)
동영상파일 반복설정
Time Remap (속도조정. 빠르게 . 느리게)
Layer > Time > Enable Time Remapping (Ctrl+Alt+t) 27강
Mode 설정중 Luma Matte"파일명"
밝은 부분으로 도화지(Solid)의 색이 들어간다
Layer > Pre-comp
레이어 합치기 (ctrl+shift+c)
레이어 "E" 누르면 이펙트 적용된 것 나옴.
fx >> 이펙트 적용 된 것
Color > Hue/saturation(이펙트)
색상표현
Generate > Radio Waves (30강)
선의 모션 (빨려들어가는 듯한)
Distort > Tubulent Displase (31강)
물결효과(Resize Layer 체크: 이미지 테두리까지 물결효과)
ex)Pin All (다 막혀져 있다. 왼쪽으로 잡아라)
Distort > Transform
삐딱하게 만드는 이펙트(그 외 기능 등)
Perspective > Drop Shadow
그림자효과
Layer > New > Adjustment Layer
흰색도화지 > 효과 넣기위한
◐ > 이런 모양 체크하면 밑에 레이어에게 먹힌다.
먹힌 것을 보여주려면 > Chanmal > Invert
Invert: 모든색의 반대가 되라(레이어 모두 적용 됨)
Interpret Footage >separate Fields (ctrl+F) - 32강 (동영상파일 깨진 잔상 없앨 때)
Upper Field First(퀵타임무비 파일일때)
Lower Field First(DVD파일일때)
Preserve Edges 체크 (원래대로 돌려놔라)
Keying > Key light
백그라운드 따낸다.
Screen Color 옆 스포이드로 따낼 곳 클릭
Screen Matte▼
상단에 있는 이것 선택하면 검정/하얀 부분으로 나타남
Clip Black으로 수치조정, 조정 후
동영상 결과물 확인시 상단에 Final Result▼ 다시 변경.
TIP: 이펙트 적용 후 하나의 동영상 레이어지만 합쳐주지 않으면
효과가 없어진다. Pre-compose(ctrl+shift+c)로 합쳐 줌.
Time > echo "잔상을 남기는 이펙트"
Echo operator : Add▼
Composite In Front▼
잔상이 뒤로가게 하라.
Time > Posterize Time
Frame Rate : 동영상 파일을 1초에 몇장만 보여줘라
"동영상 파일을 끈어지는 효과 줄 수 있음"
Time > Difference
적용할 알파파일과 합성되어 합성된 부분은 시간의 차이로 다르게 보여지는 효과\
0;00;00;00
선택 > 3,(쉽표) > 3초이동
Text (36강)
Traking : 빠져나가는 효과
Animate▶ > Traking
Source Text: 글자 바꾸기 (타임라인으로 글짜 변경)
Text▼ Path Option▼ Path mask1▼ 선택
* 패스로 만든 마스크를 지정하여 길을 만든다.
! Add▶ 로 추가기능 삽입.
Animator1 > Add > Selector > Wiggly
자동으로 글씨모션 생성, 적용
(Position 이나 그 외 기능 변화 줄 시에)
Wiggles/Second
: Wiggly가 1초에 몇번 적용 되는지
Conrelation
: 복잡한 모션, 복잡함
Temporal Phase
:모양의 효과
Spatial Phase - 37강
:웨이브 같은 정돈된 모션 효과
*위글러는 예를 들어 로테이션 수치 값을 적용하기만 해도
자동적으로 모션을 만듬.
38강
*모션을 줄 때 키프레임 선택해서(제일 끝, 마지막)
F9 눌러주면 부드럽게 완성 됨
-방향성 (방향 or 위치 등) 다른 애니메이터를 만들때는
새로운 애니메이터를 선택하여 적용해야한다.
예) 애니메이터1에는 포지션 변화, 2에는 Wiggly를 주고 싶을 때
Ramp up▼
왼쪽으로 잡아줘라 (글쩌를 정돈시킨다)
Animator - 40강
Anchor Point▼
Range seletor▼ Start
End
Offset 통통튀는 변화
- 41강
3D표현(2D)
일러스트파일 > 백터파일(깨지지 않는다) * 체크 (컴포지션 3D효과 존재하게 할 때)
Position X, Y, Z
Z: 수치값을 조절하면 작아지는게 아니라 카메라의 변화 (뒤로, 앞으로)
- Orientation : 각도주기( 몇바퀴를 돌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. 돌릴 수 없다)
Rotation: (돌릴 수 있다.)
-43강
3D 표현 된 비행기 (카메라)
Layer > Transform > Auto-Orient (Ctrl+Alt+O)
3D표현 된 작업물, 포지션에 딸 자연스럽게 움직임
-44강
카메라 25mm~35mm(많이 씀)
그냥 일자로만 카메라가 들어가고 싶을 때
Auto-Orient 들어가서 Off !
-45강
3D Light
Light > Casts Shadows
체크 -> 이 빛에 의해 그림자가 생긴다
글자일경우 > Material Options
Casts Shadows > On (이 것을 설정해야 글짜에도 그림자 생김)
에프터 이펙트 단축키는 사용하면 클릭이 줄어서 아주 좋답니다.
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답니다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