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p2009. 8. 13. 03: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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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프레임 씩 이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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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e 위, 아래 선택 (26강)

 J, K

맨 앞 프레임. 뒤 프레임 선택

 [, ]

끈어주기(프레임)

Toggle swiches/mode

이것 클릭 변환, T 체크 > 알파채널 밑에 먹게함.

Layer > New > Solid

하나의 도화지를 만든다.

File > Interpret Footage > Main > Loop:___Times  (Ctrl + Y)

동영상파일 반복설정

Time Remap (속도조정. 빠르게 . 느리게)

Layer > Time > Enable Time Remapping (Ctrl+Alt+t) 27강

Mode 설정중 Luma Matte"파일명"

밝은 부분으로 도화지(Solid)의 색이 들어간다

Layer > Pre-comp

레이어 합치기 (ctrl+shift+c)


레이어 "E" 누르면 이펙트 적용된 것 나옴.

fx >> 이펙트 적용 된 것

Color > Hue/saturation(이펙트)

색상표현

Generate > Radio Waves (30강)

선의 모션 (빨려들어가는 듯한)

Distort > Tubulent Displase (31강)

물결효과(Resize Layer 체크: 이미지 테두리까지 물결효과)

ex)Pin All (다 막혀져 있다. 왼쪽으로 잡아라)

Distort > Transform

삐딱하게 만드는 이펙트(그 외 기능 등)

Perspective > Drop Shadow

그림자효과

Layer > New > Adjustment Layer

흰색도화지 > 효과 넣기위한

◐ > 이런 모양 체크하면 밑에 레이어에게 먹힌다.

먹힌 것을 보여주려면 > Chanmal > Invert

Invert: 모든색의 반대가 되라(레이어 모두 적용 됨)

Interpret Footage >separate Fields   (ctrl+F) - 32강 (동영상파일 깨진 잔상 없앨 때)

Upper Field First(퀵타임무비 파일일때)

Lower Field First(DVD파일일때)

Preserve Edges 체크 (원래대로 돌려놔라)

Keying > Key light

백그라운드 따낸다.

Screen Color 옆 스포이드로 따낼 곳 클릭

Screen Matte▼

상단에 있는 이것 선택하면 검정/하얀 부분으로 나타남

Clip Black으로 수치조정, 조정 후

동영상 결과물 확인시 상단에 Final Result▼ 다시 변경.

TIP: 이펙트 적용 후 하나의 동영상 레이어지만 합쳐주지 않으면

효과가 없어진다. Pre-compose(ctrl+shift+c)로 합쳐 줌.

Time > echo "잔상을 남기는 이펙트"

Echo operator : Add▼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Composite In Front▼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잔상이 뒤로가게 하라.

Time > Posterize Time

Frame Rate : 동영상 파일을 1초에 몇장만 보여줘라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 "동영상 파일을 끈어지는 효과 줄 수 있음"

Time > Difference

적용할 알파파일과 합성되어 합성된 부분은 시간의 차이로 다르게 보여지는 효과\

0;00;00;00

선택 > 3,(쉽표) > 3초이동

Text (36강)

Traking : 빠져나가는 효과

Animate▶ > Traking

Source Text: 글자 바꾸기 (타임라인으로 글짜 변경)

Text▼ Path Option▼ Path     mask1▼ 선택

* 패스로 만든 마스크를 지정하여 길을 만든다.

! Add▶ 로 추가기능 삽입.

Animator1 > Add > Selector > Wiggly

자동으로 글씨모션 생성, 적용

(Position 이나 그 외 기능 변화 줄 시에)

Wiggles/Second

: Wiggly가 1초에 몇번 적용 되는지

Conrelation

: 복잡한 모션, 복잡함

Temporal Phase

:모양의 효과

Spatial Phase           - 37강

:웨이브 같은 정돈된 모션 효과

*위글러는 예를 들어 로테이션 수치 값을 적용하기만 해도

자동적으로 모션을 만듬.

38강

*모션을 줄 때 키프레임 선택해서(제일 끝, 마지막)

F9 눌러주면 부드럽게 완성 됨

-방향성 (방향 or 위치 등) 다른 애니메이터를 만들때는

새로운 애니메이터를 선택하여 적용해야한다.

예) 애니메이터1에는 포지션 변화, 2에는 Wiggly를 주고 싶을 때

Ramp up▼

왼쪽으로 잡아줘라 (글쩌를 정돈시킨다)

Animator            - 40강

Anchor Point▼

Range seletor▼  Start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nd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Offset            통통튀는 변화

- 41강

3D표현(2D)

일러스트파일 > 백터파일(깨지지 않는다) *  체크 (컴포지션 3D효과 존재하게 할 때)

Position X, Y, Z

Z: 수치값을 조절하면 작아지는게 아니라 카메라의 변화 (뒤로, 앞으로)

-  Orientation : 각도주기( 몇바퀴를 돌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. 돌릴 수 없다)

    Rotation: (돌릴 수 있다.)

-43강

3D 표현 된 비행기 (카메라)

Layer > Transform > Auto-Orient (Ctrl+Alt+O)

3D표현 된 작업물, 포지션에 딸 자연스럽게 움직임

-44강

카메라 25mm~35mm(많이 씀)

그냥 일자로만 카메라가 들어가고 싶을 때

Auto-Orient 들어가서 Off !

-45강

3D Light

Light > Casts Shadows

체크 -> 이 빛에 의해 그림자가 생긴다

글자일경우 > Material Options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 Casts Shadows >  On (이 것을 설정해야 글짜에도 그림자 생김)






에프터 이펙트 단축키는 사용하면 클릭이 줄어서 아주 좋답니다.
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답니다!!

Posted by vecks